2022년 2월 3일 날에 첫 번째 장발 머리를 자른 후 어느덧 2년이 지났습니다. 첫 번째 장발 머리를 기르면서 머리를 관리하는데 무척이나 힘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생전 처음으로 긴 머리로 살아보았으니까요 어쩌다가 두 번째 장발 머리로 기르게 되었는데 어느덧 2년 차가 되었습니다. 조금 더 길면 모발 기부할 수 있는 머리길이가 될 것 같은데요 2년 차가 된 시점에서 간단하기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첫번째 남성장발 모발기부 후기 모발기부 유의점, 어머나운동본부에서
남성 모발기부 경험자, 남성장발 후기와 남성장발의 현실적인 장점과 단점 그리고 팁들
첫 번째 장발 자른 후 다시 장발을 기른 이유
사실 첫 번째 장발로 기르는 생활을 했을 때 모든 게 처음이라 긴 머리로 생활하고 긴 머리를 관리하는 게 익숙하지 않아 불편했습니다. 특히 여름 때는 날씨가 덥고 습하다 보니 긴 머리로 생활하는 게 답답했습니다. 그리고 잠잘 때 긴 머리가 등이나 어깨에 눌려서 머리들이 당겨지는 불편함도 있어서 항상 긴 머리를 위로 길게 늘어놓고 잤습니다.
이런 모든 경험들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두 번째 장발을 하게 된 이유는 한번 더 모발기부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내가 언제 또 모발기부를 더 할 수가 있을까 생각해 보았는데 나이 먹을수록 장발로 머리를 기를 수 있는 기회가 없을 것 같아서 다시 기르게 되었습니다. 결국 한 번의 모발기부로는 성이 안 찼고 또 한 번 모발 기부를 하고 싶지만 앞으로 언제 할 수가 있을지 장담할 수 없었습니다.
두번째 2년 차 남성 장말 긴 머리 길이
- 투블럭으로 머리 기르기 시작
- 2년 차에 머리 길이 약 23cm
두 번째 남자가 장발 머리로 기르게 되었고 2년 차가 되었을 때 머리 길이를 줄자로 재어보았습니다. 바짝 자르면 25cm가 될 것 같은데 넉넉하게 재어보니 약 23cm 정도 되는 것 같아 한 달 더 기르고 그때 길이를 재어보고 나서 머리를 자를지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모발 기부 조건이 머리 길이가 25cm 이상 되어야 하기 때문에 머리를 자르고 나서 자칫 머리 길이가 짧으면 기부조건이 충족되지 못해서 실패할 수가 있기 때문에 신중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남성 장발 머리 샴푸 추천
- 대용량 샴푸 추천
- LG 노비드 아유르베다 쿨멘솔 샴푸 추천
장발 머리를 감게 되면 샴푸를 많이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자신이 즐겨 쓰는 샴푸를 대용량으로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대용량으로 구매하면 용량대비 가격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죠 저는 첫 번째 머리를 기를 때는 케라시스 대용량 샴푸를 사용했었습니다.
두 번째 머리를 기르는 도중에 대용량 샴푸를 다 사용하게 되었고 집에 남은 다른 샴푸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그게 마침 노비드 샴푸였습니다. 그런데 저한테 잘 맞았는데 쿨멘솔 샴푸더라고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대용량이면서 쿨멘솔 성분이 있는 샴푸를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긴 머리이다 보니 쉽게 가렵거나 쉽게 머리 두피 부분이 더워져서 좀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 머리 감은 지 이틀정도 지나면 그런 게 느껴집니다. 그럴 때 노비드 샴푸로 머리를 감으면 두피까지 시원하고 개운해지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자기한테 맞는 샴푸가 있다면 맞는 샴푸를 대용량으로 구매해서 사용하시고요 맞는 샴푸를 꼭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면 노비드 샴푸처럼 쿨멘솔 성분이 있으면서 두피 진정 케어 기능까지 있는 샴푸를 추천합니다.
남성 장발 머리 감기 주기 추천
- 여름에는 1~2일에 한번
- 겨울에는 3~4일에 한번
이것도 저의 경험에 의해서 설명합니다. 개인차마다 다르니 참고만 하세요 저는 매우 더운 여름날에는 매일 감은 적도 있습니다. 무더위가 절정일 때 말이죠. 초여름이나 늦여름 때는 2일에 한 번씩 감았습니다. 너무 자주 감는 것도 두피에 안 좋기 때문이죠 하지만 무더위가 절정일 때 머리 두피도 너무 쉽게 습하고 더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어쩔 수 없이 매일 머리를 감았습니다.
여름 이외에 계절인 경우에는 쉽게 땀이 나지 않는 계절이다 보니 매일 감지 않았고 3~4일에 한번 감았습니다. 솔직히 긴 머리로 살아본 경험이 적은 남자들은 긴 머리를 감는 게 귀찮고 어렵습니다. 샤워조차 하기 힘들죠 저는 두 번째 머리를 기르는 입장이 되어서 그런지 많이 익숙해졌습니다.
그러니 머리를 기르는 남자분들이 머리를 감기가 어렵거나 귀찮은 건 당연합니다 하지만 두피를 위해서 청결을 위해서 주변 사람들을 위해서 머리를 감아야 할 땐, 샤워를 해야 할 땐 해줘야 합니다.
남성 장발 머리 안경 추천
- 보스턴 형 뿔테 안경
- 애쉬크로프트 안경
- 긴즈버그 슬림 48 안경
제가 장발 머리로 기르면서 착용한 안경은 애쉬크로프트 안경을 주로 착용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장발을 하기 전부터 이 브랜드 안경으로만 착용했기 때문입니다. 2019년도 이전에 구매했던 안경들이라서 2019년 이후 애쉬크로프트 안경 제품들을 잘 모릅니다. 그래서 제가 갖고 있는 안경들은 2020년 이전 애쉬크로프트 안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뿔테안경테만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메탈 안경은 다음 포스팅에서 살짝 언급할게요.
남성 장발 머리 보스턴형 뿔테 안경 추천
- 동양인에게 잘 어울리는 보스턴형 안경
- 슬림 뿔테 안경 추천
- 자신의 얼굴형에 적당한 안경알 크기
안경테 구조와 모양에 보스턴형과 웰링턴형 안경테가 있습니다. 동양인들에게는 보스턴형 안경테가 잘 어울립니다. 제가 사용 중인 안경도 보스턴형 안경테인데요 남성 장발 머리에 스타일을 꾸미고 싶다면 보스턴형 안경테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뿔테 두께가 두껍지 않고 슬림한 걸 추천하고 안경알 크기는 자신의 얼굴 형에 잘 어울리는 크기의 안경테를 추천합니다. 뿔테 두께가 너무 두꺼우면 이미지가 썩 좋지 않더라고요 동시에 안경알이 너무 작거나 너무 크지 않아야 합니다. 그러니 안경집에 직접 가서 직접 시착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안경들을 찾아보는 걸 추천합니다.
보스턴형 안경이 감이 안 잡힌다면 웰링턴형 안경과 비교하면 감이 확 잡힐 겁니다. 위 사진들을 비교할 때 브릿지 부분 그러니깐 노란색 점선 부위를 보면 두 안경테의 모양과 구조가 확연히 다르다는 걸 느낄 겁니다. 보스턴형 안경은 브릿지 아랫부분이 밋밋하게 일자형이 아니라 툭 튀어나오면서도 열쇠라도 들어갈 수 있는 프레임 모양이 있습니다. 웰링턴형 안경테보다 좀 더 멋스럽죠?
이상 두 번째 장발 머리를 2년 차 기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앞으로 1~2개월 후에 모발 기부가 가능한 머리 기장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그때 머리를 자르고 모발기부를 하게 되면 관련 후기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두 번째 남성 장발 모발 기부 후기 샴푸 추천 어머나 운동 본부 주소 연락처 홈페이지 모발 기부 방법 유의사항
'리뷰노트 > 일상 리뷰·정보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5년동안 두번 남성 장발 머리 기르면서 추천하는 안경과 샴푸 (0) | 2024.04.12 |
---|---|
두 번째 남성 장발 모발 기부 후기 샴푸 추천 어머나 운동 본부 주소 연락처 홈페이지 모발 기부 방법 유의사항 (1) | 2024.03.31 |
앱테크 틱톡 8일 출석체크로 쉽게 2만원 용돈 받는 방법과 3만원 출금 후기 같이 참여해요 (1) | 2024.01.15 |
새해 취준생 직장인 소상공인 위한 자기계발 금융 외국어 자격증 법률 학위 취득 무료 강의 사이트 총정리 (0) | 2023.12.30 |
헌혈 45회 후기 레드커넥트 예약 혜택 프로모션 확인 방법 헌혈 주의사항들 꿀팁 총정리 (1) | 2023.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