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노트/편의점 마트 과자 디저트 음식 리뷰

전주비빔라이스버거 전주비빔한상으로 푸짐하게 먹은 후기 전주비빔밥 밀키트처럼 볶아먹기

by 맥콜요정 2023. 2. 11.
반응형

 롯데리아에서 치킨버거와 함께 전주비빔라이스버거가 포함된 전주비빔한상세트를 테이크아웃으로 집에서 먹어본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그리고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아이디어도 함께 나눠봅니다.

 

전주비빔라이스버거반과 치킨버거반, 치즈스틱과 감자튀김이 그릇에 담겨 있고 옆에 콜라가 놓여있어
먹기 전 전주비빔라이스버거 반, 치킨버거 반을 그릇에 담아 놓은 항공샷

 

 

전주비빔라이스버거 후기

 

식감이 약밥 같다.

 번이 약밥처럼 쫀득쫀득한 식감이라 햄버거를 먹는다는 느낌보다는 손으로 약밥을 먹고 있는 느낌이 들었다. 라이스버거라고 하지만 먹는 동안에 쫀득한 식감에 집중하다 보면 어느 순간 햄버거를 먹고 있다는 사실을 잊고 '내가 왜 손으로 밥을 먹고 있는 건가?'라는 착각을 갖게 된다. 그럴 때 콜라나 감자튀김을 먹으면서 정신 차리면 된다. 그렇게 나는 롯데리아에서 햄버거를 구매했다는 사실을 되찾는다.

 

 

주관적으로 맛은 준수하다.

 기대한 만큼 맛이 엄청 맛있다 할 정도는 아니지만 보통 햄버거 맛만큼 맛있고 점심식사로 충분히 든든히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보통 햄버거를 먹으면 먹을 때 맛있지만 먹고 나면 뭔가 허전하거나 밥을 먹은 것처럼 든든한 느낌이 금방 사라지는데 전주비빔라이스버거는 먹는 동안에 쫀득한 식감 덕분인지 아니면 번 대신 라이스를 먹어서 그런지 든든한 느낌이 상대적으로 오래 유지된다 그래서 점심식사로 먹는다면 꽤 괜찮은 점심식사 메뉴라고 생각이 들었다.

 

 

김이랑 같이 먹으면 고급진 전주비빔밥 맛의 삼각김밥

 집에서 먹게 된다면 김이랑 함께 먹는 걸 추천한다. 고급진 전주비빔밥맛의 삼각김밥을 느낄 수 있다. 햄버거를 구매했는데 삼각김밥을 먹는 느낌도 들 수 있다.(응?)

 

 

기대를 많이 하면 실망이 클 수도 있어

 다행히도 기대를 하고 구매를 하지 않았고 호기심으로 구매해서 먹는 거라 실망한 감정은 없었다. '이런 맛이구나'. '이렇게 햄버거를 재해석해서 만들 수도 있구나', '옛날 라이스 버거 생각나네' 하면서 먹었다. 나의 입맛을 버리게 했거나 망치진 않았다. 맛있게 먹었고 점심끼니를 든든하게 잘 때웠다. 사실 전주비빔라이스버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산 것도 아니며 즉흥적으로 구매해서 먹은 거라 오히려 좋았을 수도 있다. 만약 내가 며칠 동안 이것저것 알아보면서 기대를 잔뜩 하고 구매해 먹었다면 실망이 클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무조건 전주비빔라이스버거부터 먹어야 한다

 처음에 입가심으로 치즈스틱과 케첩에 찍어서 감자튀김을 먹고 콜라를 먹은 후 라이스버거를 먹었다. 라이스 버거의 맛을 제대로 느끼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개인적으로는 라이스버거의 맛을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먼저 라이스 버거부터 먹는 것을 추천한다.

 

 

간단하게 먹었는데 든든하다

 번이 라이스라서 그런지 먹고 나면 일반 햄버거와는 달리 든든하게 먹은 느낌이 들어서 그건 좋았다. 그리고 은근히 속재료들이 뭐가 뭔지 모를 만큼 푸짐하게 들어있었다. 다 먹고 구글링을 하면서 알아봤지만 내가 먹은 전주비빔라이스버거 속에 계란 프라이도 들어있다는 사실을 나중에 알게 되었다.

 

 간단하게 든든히 해결하고 싶다면 지금 전주비빔라이스버거 먹으러 가자

 


 

 

롯데리아 전주비빔라이스버거 점심 대용 메뉴 추천 후기 리뷰

 

롯데리아 전주비빔라이스버거 점심 대용 메뉴 추천 후기 리뷰

2023년 12월 롯데리아는 전주비빔라이스버거를 정식 출시했는데요 두 달 동안 약 80만 개를 판매했다고 합니다. 번을 밥으로 만들어서 점심 메뉴로 많이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정식 출시

newbornourlife.tistory.com

 

 

 

 

점심메뉴로 전주비빔라이스버거 세트 어때?

 

 

전주비빔한상차림, 2월 20일까지

 전주비빔한상차림 세트메뉴는 치킨버거와 함께 구성된 세트메뉴로 콜라도 두 개, 치즈스틱도 두 개, 그리고 감자튀김까지 함께 구성되어 있다. 원가는 15,700원이지만 이벤트기간 2월 20일까지 12,000원으로 판매한다. 점심이나 저녁을 든든히 먹고 싶다면 전주비빔한상차림 세트메뉴로도 괜찮다. 혹시나 전주비빔라이스버거에 살짝 아쉬움을 느낀다면 치킨버거로 달랠 수 있는 꽤나 괜찮은 세트 메뉴다.

 

전주비빔한상차림 메뉴인 치킨버거, 전주비빔라이스버거 콜라 감자튀김 치즈스틱이 놓여있어
전주비빔 한상차림 포스터

 

 

둘이 먹기엔 딱 좋고 혼자 먹기엔 많다면 키핑 후 볶아 먹어 : 전주비빔밥 밀키트

 

 개인적으로 둘이서 먹어도 괜찮은 세트메뉴지만 평소 식사량이 많은 분이라면 1인분용으로도 괜찮다. 하지만 혼자 먹기에 많다면 치킨버거 먼저 먹고 남은 전주비빔라이스버거는 냉동보관한 후 다음 끼니때 볶아 먹으면 그만이다. 우리는 밀키트의 전성시대에 살고 있다. 전주비빔라이스버거를 전주비빔볶음밥 밀키트로 이용하면 두 끼니를 거뜬히 해결할 수 있는 세트메뉴다. 

 

 


전주비빔라이스버거 3종 세트메뉴

 전주비빔한상 세트로 부족하다면 다른 3종 세트가 있다. 1인세트, 2인세트, 3인세트가 있으니 아쉬워하지 말고 두려워하지 마라.

전주비빔라이스버거 세트메뉴 종류별 안내판 3인세트는 15000원, 2인세트 11400원, 콤보세트 6100원
전주비빔라이스버거 세트 메뉴들

 

전주비빔라이스버거로 요리해 먹기

 

숟가락이 필요한 전주비빔밥밀키트

  • 밥그릇에 담아서 숟가락으로 비벼먹기
  • 프라이팬에 추가 재료들과 함께 넣어서 볶아서 먹기
  • 김을 추가해 싸 먹으면 고급진 전주비빔밥 삼각김밥맛

 

 손으로 전주비빔라이스버거를 먹다 보면 왜 밥을 손으로 먹고 있지?라는 생각이 문득 들어서 남은 라이스 버거를 밥그릇에 다 담아서 으깨서 비벼 먹어보았는데 괜찮았다. 그래서 떠오른 생각이 아예 양파, 파, 비빔소스, 햇반등을 추가해서 프라이팬에 기름에 둘러서 전주비빔라이스버거를 투하해 볶아 먹으니 꽤나 맛있었다.

 

 앞서 언급했지만 세트메뉴를 혼자 먹기가 어렵다면 전주비빔라이스버거만 따로 냉동으로 키핑하고 난 후 요리해서 먹어도 괜찮다. 재료들을 추가하고 응용한다면 자유도가 높은 전주비빔라이스버거다. 마지막에 김을 추가해서 싸 먹거나 김가루를 뿌려 먹으면 화룡점정으로 전주비빔밥을 먹을 수 있다.

 

 키핑은 오랫동안하지 말자. 최대한 빨리 먹자.

 

전주비빔라이스버거를 손으로 먹을지 숟가락으로 먹을지 고민된다
전주비빔라이스버거를 다르게 먹는 방법

 

 

스브스 맛도리의 전주비빔라이스버거 후기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