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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전기차

토레스EVX 출시 LFP배터리 SUV 전기차 구매 계약 방법 전기차 보조금 정리

by 맥콜요정 2023. 8.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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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레스 EVX 출시가 2023년 9월로 확정되고 환경부 인증 데이터까지 나오면서 토레스 EVX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내 첫 LFP배터리 SUV전기차에 보조금 포함해 3000만 원대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할 거라는 이야기 나오면서 토레스 EVX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토레스 EVX 구매 계약 방법과 토레스 EVX에 관련 LFP배터리 그리고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토레스 EVX 전면 모습
토레스 EVX

 

 

토레스 EVX 9월 출시 확정 국내 저가형 전기차 출발선을 끊는다

 

 

 

 

 

1. 토레스 EVX 계약

  • 계약방법 : KG 모빌리티 대리점 및 온라인(KG 모빌리티 홈페이지)
  • 9월 출시 확정
  • 국내 첫 저가형 전기차
  • 국내 첫 LFP 배터리 전기차
  • E5 하위트림 선택으로도 충분
  • 오프로드 주행 적합
  • 실외 V2L 커넥터 지원
  • 상온주행 433Km
  • 저온주행 333Km
  • 예상 가격대 4850~5100만 원(E5 기준)

 

 

 

 

 토레스 EVX는 9월 출시 예정입니다. 국내 첫 저가형 전기차의 스타트를 끊게 되는데요. 더불어 국내 첫 LFP 배터리(BYD) 도입된 전기차라서 가격도 보조금 적용 3000만 원대를 예상되어서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은 기대반 우려반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토레스 EVX 온라인 계약은 밑에 참고하세요

 

 

 

 

토레스EVX 계약 홈페이지 안내 문구
토레스EVX 온라인 계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2. 토레스 EVX 매력 포인트

  • 오프로드 주행 적합
  • 최저지상고 174mm
  • 전방시야각 23.1도
  • 트렁크 공간 839L
  • 전장 4685mm
  • 실외 V2L 커넥터 지원
  • 높아진 최대 주행거리
  • 상온 433Km 저온 333Km
  • LFP 배터리(BYD)
  • 두 종류의 인테리어 선택가능

 

환경부에서 시행한 토레스EVX 테스트 데이터표
환경부 토레스 EVX 성능 테스트 결과 데이터

 

1) 토레스 EVX 오프로드 주행 적합

 토레스 EVX는 최저지상고 174mm 되어서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해졌습니다.

 

2) 실외 V2L 커넥터 지원

 토레스 EVX는 실외 V2L 커넥터 지원합니다. 그래서 혁신기술 보조금 20만 원이 가능해집니다.

 

 

3) 두 종류의 인테리어 선택가능

 기본 인테리어와 그레이 인테리어 두 가지 중에 고를 수가 있습니다. 사진을 첨부할게요

 

토레스 EVX 기본 인테리어 모습
토레스 EVX 기본 인테리어

 

토레스EVX 실내 그레이 인테리어 모습
토레스 EVX 그레이 인테리어

 

4) 높아진 최대 주행거리

 토레스 EVX는 환경부가 측정한 주행거리도 이전에 예상보다 높게 나와서 소비자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상온 주행거리는 433Km, 저온 주행거리 333Km입니다. 저온 주행거리 테스트 환경은 영하 7도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5) LFP 배터리 논란

 토레스 EVX의 배터리는 BYD의 LFP 배터리로 도입되었습니다. LFP배터리 도입은 쌍용시절에 쌍용이 BYD와 협업하기로 시작하면서 토레스 EVX에 LFP 배터리가 도입될 거라 예견된 일입니다. 

 

 하지만 중국산 LFP 배터리라서 우려되고 있지만 환경부에서 측정한 저온 주행거리에서 우려보다 좋은 결과가 나와서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 중에 기대하고 있는 소비자분들도 있습니다. 그럼 LFP 배터리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볼까요?

 

 

숲속에 서 있는 토레스 EVX
토레스 EVX

 

 

3. 국내 첫 LFP배터리 전기차 토레스 EVX

 

1) LFP배터리 특징 도입이유

LFP 배터리 NCM 배터리
리튬, 인산, 철 리튬, 니켈, 코발트, 망간
가격 저렴 가격 비쌈
상대적으로 효율 낮음 고성능, 고효율
상대적으로 열화가 덜해 더 안전함 상대적으로 열화 높음

 LFP 배터리를 도입하는 이유는 다른 종류 배터리보다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대신 NCM 배터리에 비해 에너지 밀도가 낮습니다. 무게·부피 대비 배터리 용량이 떨어져서 몇 년 전까지만 해도 LFP배터리를 도입한 전기차가 적었습니다.

  

 하지만 저가형 전기차가 급부상하고 소형 전기차의 증가와 그리고 보조금 혜택도 점점 줄어드는 현 상황에서 가격이 저렴한 LFP 배터리의 도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LFP배터리의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며 열화가 다른 종류의 배터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물론 LFP배터리가 전혀 화재가 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상대적으로 그렇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냉각시스템도 간단합니다.

 

 열화가 덜하기 때문에 단점은 겨울철에 주행거리가 짧아집니다. 하지만 이번 환경부에서 토레스 EVX를 저온 주행 거리 테스트 결과를 보니 그렇게 짧진 않아서 이 정도면 괜찮다는 분위기입니다.

 

해변에 서 있는 토레스EVX
토레스 EVX

 

2) 국내 LFP배터리 전기차

 국내 전기차 중 LFP 배터리를 도입할 예정 차는 기아의 레이 EV와 현대의 캐스퍼 전기차입니다. 그리고 외국 전기차 중에서는 테슬라 모델 Y가 LFP배터리를 도입했습니다.

 

 

3) 토레스 EVX LFP배터리 주행거리

상온 주행거리는 433Km, 저온 주행거리 333Km입니다

 

 

 

 

 

 

4. 토레스 EVX 전기차 보조금

  • 성능 보조금
  • 보급목표 이행 보조금
  • 혁신기술 보조금(V2L 커넥터 지원)

 

 

수입 전기차 보조금, 국산차보다 최대 100만원 줄어든다

직영 서비스센터 없는 수입차 최대 100만원 감액

www.hani.co.kr

 

1) 토레스EVX 성능 보조금

 토레스 EVX는 상온 주행거리가 300Km 이상이기에 저온 주행거리가 상온 주행거리의 70% 이상되어야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토레스 EVX는 저온 주행거리가 상온 주행거리의 70% 이상이기에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토레스 EVX 보급목표 이행 보조금

  KG모빌리티는 2009년 기준 판매량 4500대 이상인 자동차 제조업체이기 때문에 보급목표 이행보조금이 가능해져 140만 원 지급적용대상이 됩니다.

 

3) 혁신기술 보조금(V2L 커넥터 지원)

 토레스 EVX는 실외 V2L 커넥터 지원을 하기 때문에 20만 원 지급적용대상이 됩니다. 이 세 가지 보조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위에 기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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