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의 완성은 실천/미라클모닝

미라클모닝 22일차, 무너지는건 한순간이다.

by 맥콜요정 2022. 9. 5.
반응형

어제저녁에 졸려서 한숨 자고 11시 넘어 일어나 블로그에 미라클 모닝 후기글을 쓰느라 1시쯤에 잠들었다.

그리고 5시에 일어났다. 오늘은 수면이 짧았다. 그래도 일어나는 건 습관이 되어서  자동적으로 일어났다.

힌남노 태풍 때문에 오늘도 하루 종일 비가 내려서 아침산책은 나가지 않았다.

신발에 빗물이 젖은 게 싫었다. 그래서 비가 좀 많이 내려서 나가지 않았다. 비가 좀 살살 내렸다면 나가겠지만 그렇지 않아서 안 나갔다. 이렇게 연일 집에서 안 나간 게 참 오랜만이다.

기상하고 물 한잔 하고 화장실 가서 볼일을 보고 미라클 모닝 루틴을 진행했다.


<오늘은 어제 읽은 책을 다시 읽기>

어제 다 읽은 미라클 이퀘이션을 다시 읽기 시작했다. 어제 다 읽고 나니 내용들을 잘 기억을 못 하고 남질 않았다. 그래도 처음 읽었을 때 밑줄 치고 플래그를 붙여놓은 나의 독서습관 때문에 다시 읽는 것은 부담이 없었다. 내일까지 다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읽으면서 나의 고민에 대해서 답을 찾을 수 있는 것들을 정리해놔야 한다.

 

<아침산책(아침운동)을 안 하니 하루가 쳐지는 느낌>

날씨가 하루 종일 흐리고 비가 와서 그런지 이틀째 산책을 못해서 그런지 기분이 축 처지고 무거운 느낌이 들었다.

확실히 움직임이 적어지면 몸과 마음도 다운되기가 쉬워짐을 쉽게 느껴지는 나날이다.

 

<오늘 하루는 집중하기 힘든 하루였다>

- 수면시간이 부족했다

- 수면이 부족한 이유, 블로그 글을 작성하는 시간대를 이른 시간에 맞춰서 쓰지 않았다.

- 내일부터는 블로그 글 작성을 일찍 하도록 하겠다.

- 수면시간이 부족과 아침산책을 하지 않았고 하루 종일 흐리고 비 내리는 날씨라 오늘 하루 집중하기 힘든 하루였다.

 

<무너지는 건 한순간이다>

변수들이 생겨서 평소보다 루틴들이 무너졌지만 그것은 핑계 거나 적절한 대응을 못했기에 루틴의 무너짐을 최소화하지 못했다고 본다. 아니면 내가 단순히 아침산책만 못했다는 이유라면 내가 미라클 모닝 5가지 루틴을 제대로 못하고 있었다고 볼 수도 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오늘 곰곰이 생각을 해보았다. 그전부터 사실 아침산책을 제외한 미라클 모닝 루틴 5가지가 아직 익숙하지 않았다거나 잘 되지 않는다 등으로 글로 남겨놓긴 했었다. 그 원인이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파악했었다. 목표는 세웠는데 더 구체적으로인 하위목표들을 설정을 못했다는 의미다. 다행히도 나는 그동안 독서를 꾸준히 여태까지 해왔으며 그 독서를 통해서 미라클 모닝 루틴의 5가지가 미숙하다는 고민에 해결할 수 있는 영감을 최근에 얻을 수 있었던 시기이기도 했다. 그래서 내가 어제 다 읽은 책을 오늘 다시 읽기 시작한 이유기도 하다.

 

<대책>

- 하루 시간 관리 잘하자 : 블로그 글 작성 시간을 이른 시간에 정해놓고 그 시간에 작성하도록 지키자.

- 수면시간은 지키자 꼭 10시에 잔다

- 아침산책을 못할 시에는 실내에서 무산소 운동을 진행한다.

- 그래도 하루를 집중하기 힘들다면 아침 외에도 미라클 모닝 루틴을 오후 저녁에도 진행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