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노트/일상 리뷰·정보 노트

보건복지부 히키코모리 청년 고립 은둔 실태 조사 하는 방법 후기

by 맥콜요정 2023. 8. 8.
반응형

 한국에서도 일본의 히키코모리처럼 은둔형 외톨이분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립되고 은둔형으로 지내다 보니 실태 조사가 어려운데요. 보건복지부에서 7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청년의 고립 은둔 실태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2차 설문 조사까지 응답한 분들은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린다고 합니다. 청년의 고립 은둔 실태 조사 하는 방법을 포스팅해 볼게요

 

 

청년의고립은둔실태조사 녹색 포스터
2023년 청년의 고립 은둔 실태조사 포스터

 

 

 

 

은둔형 외톨이 청년의 고립 은둔 청년 실태 조사

 

  • 조사기간 : 2023.07.17(월) ~ 2023.08.31(목)
  • 조사대상 : 19 ~ 39세 청년이면 누구나
  • 참여방법 : 온라인 설문조사(링크)
  • 조사목적 : 고립 은둔 청년 지원 정책 개발하기 위한 자료
  • 조사내용 : 조립 은둔 청년의 삶 실태, 복지욕구 등
  • 조사단계 : 1차 설문 조사 후, 2차 설문조사 대상자에게 따로 문자로 2차 설문조사 참여링크 발송
  • 소요시간 : 10 ~ 20분 정도
  • 답례품내용 : 2차 설문 조사 응답자들 중 한하여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온라인 상품권, 1명에게 태블릿 PC

 

 

 

청년의고립은둔실태조사 개요 안내
청년의 고립 은둔 실태 조사 개요

 

 

청년 고립은둔 실태조사 QR코드
청년의 고립 은둔 실태 조사 QR코드

 

 

 

청년의 은둔 고립 실태 조사 후기

 

 

링크주소 또는 QR코드로 통해서 설문조사

 링크주소나 아니면 QR코드를 통해서 웹으로 1차 설문조사에 응답하면 됩니다. 어려운 것 없고 천천히 읽으면서 하면 10~20분 정도 걸립니다. 빠르게 하면 5분 안에도 할 수 있습니다.

 

 

 

청년 고립 은둔 실태조사 안내문구
청년의 고립 은둔 실태조사 1차 설문 받으러 바로가기

 

 

 

1차 설문조사

 1차 설문조사는 어렵지 않고 금방할 수 있습니다. 조사링크는 위에 안내했습니다. 1차 설문조사를 다 응답하면 본인이 추가 2차 조사 대상자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습니다.

 

 2차 조사 대상자가 되면 밑에 사진처럼 안내문구와 함께 2차 조사 링크 발송을 위한 핸드폰 연락처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동의 여부를 묻습니다. 저는 동의를 했고 다음날 아침에 2차 조사 링크를 받았습니다.

 

 

 

 

 

2차 설문조사

 2차 설문조사링크 문자는 1차 응답 조사 끝난 후 1일이내로 도착하는 것 같습니다. 전 1차 설문 응답을 낮 오후에 했는데 다음날 오전 10시쯤에 문자를 받았습니다. 문자는 밑에 사진처럼 옵니다.

 

 2차 설문조사도 1차 설문조사 방식처럼 응답하면 됩니다. 1차보다는 설문이 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어렵지 않고 10분~ 20분 정도 걸립니다.

 

청년 고립은둔 실태 2차설문조사링크 안내문자 화면
청년 고립은둔 실태 2차 설문 조사 링크 안내문자

 

 

답례품 상품

  • 2차 설문 응답자 한하여 추첨
  • 1000명 온라인 상품권
  • 1명 태블릿 PC

 

 2차 설문을 다 응답하면 2차 설문까지 응답 완료한 분들 한하여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온라인상품권과 1명에게 태블릿 PC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답례품 발송 업무 위탁을 위한 개인정보 제공 동의 여부를 묻는데 저는 동의했습니다.

 

 

청년 고립은둔 실태 2차설문조사 답례품 발송위한 안내문구
청년 고립은둔 실태 2차설문조사 답례품 발송위한 개인정보 제공 동의 물음 안내

 

 

거주지 관할 행정기관에서 서비스·프로그램 안내받기

 2차 설문 중에 거주지하는 지역의 관할 시군구청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서비스나 프로그램을 안내받기를 원하는 분들을 받는 설문이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제공 받기를 원한다는 보기에 체크를 해서 응답하시면 됩니다.

 

청년 고립은둔 실태 2차설문조사 마지막 페이지 안내문구 화면
청년 고립은둔 실태 2차설문조사 마지막 페이지

반응형